1분 지압법” 지친 뇌를 되살리고, 뇌를 맑게 해주는 특효 혈자리 지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1분 지압법” 지친 뇌를 되살리고, 뇌를 맑게 해주는 특효 혈자리 지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홍홍
댓글 0건 작성일 21-07-17 06:58

본문

장시간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나 장시간 학업에 지친 학생들은 오늘 소개하는 뇌를 젊게 만드는 비법에 주목하자.

과거 JTBC ‘대한민국 교육위원회’에서는 평소 머리가 멍하거나 집중이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 좋은 혈자리로 지친 뇌를 되살리고, 뇌를 맑게 해주는 특효 혈자리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건강 전문가는 지친 뇌를 누르기만 해도 되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 그가 추천한 뇌를 젊게 만드는 혈자리 지압법은 다음과 같다.

뇌를 젊게 만들어주는 혈자리

완골혈

3055542301_zUgqPJ7t_fac4deafa57b6e5cd94caaef9baccab8427223f8.jpg

완골혈은 눈을 맑게 하는 혈자리로 뇌의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암기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향상시키는 혈자리다. 특히, 편두통에 개선에 효과적이다. 

완골혈을 자극하는 방법은 귀 뒤 뿌리 부분 사이에 움푹 들어간 자리를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위로 문질러주면 된다.

풍지혈

풍지혈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혈자리로 무거웠던 머리를 가벼워지게 하고, 뇌의 노화 예방, 고혈압, 언어장애, 뇌빈혈, 눈의 피로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혈자리다. 

풍지혈을 자극하는 방법은 목 뒤 중앙에서 양쪽으로 1.5cm 떨어져 있는 약간 오목하게 들어간 부위를 손을 오므려 톡톡 두드려 주면 된다.

입술 혈자리

입술 혈자리는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마음이 안정되고 뇌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입술을 자극하면 몸의 경락을 한 바퀴 돌려주는 효과도 있다.

입술 혈자리를 자극하는 방법은 마치 립스틱을 바르듯이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20번 정도 마찰해주면 된다.

이렇게 지친 뇌를 젊게 만들어주는 혈자리에 대해 알아봤는데, 평소 자주 멍하거나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 거 같다면 오늘 소개한 혈자리를 지압해 개선하길 바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http://www.mobile-c.net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