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고르는 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치약 고르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홍홍 작성일 21-04-10 16:57 댓글 0

본문

1. 치약은 왜 사용할까요?

a 치아를 세척하는 세정제일까요? 

b 치아를 보호하는 예방약일까요?

 

회원분들께서 쓰임새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a의 필요성때문에 사용하실거면 당장 슈퍼가셔서 생활용품 전문업체에서 생산한 추석선물세트에 있는거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사실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치실을 하루 한번 사용하시고 덴탈치약과 덴탈껌의 성분은 유사하니 그냥 껌 씹으십시요. (울나라 제외 모든 나라의 문화가 그렇습니다.)

 

 

b의 필요성때문에 사용하실거면 지금부터 읽어주시면 됩니다. 

 

fdbe0ada646e77cd37c9b20f2a8866e449b301e0.jpg


치아의 구성성분 (나무위키 펌)

치아는 겉으로 봤을 때 밖으로 드러난 치관(흔히 크라운이라 그러죠), 치근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치관을 닦고 잇몸을 깨끗하게 하는게 치약에게 기대하는 역할인데...치관으로 이뤄진 법랑질, 상아질에게 좋은 구성성분들 있습니다. 이 구성성분들이 꼭 들어가야만 좋은 치약 효과 있는 치약이라 할수 있습니다.

 

밑으론 전문용어라 굳이 안읽으셔도 되요~

치약을 고를 때 꼭 함유되어야하는 성분(지식iN 하이닥님 답변 발췌)

1) 불소(충치예방)

 치아의 바깥층인 법랑질과 결합하여 충치균에 저항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치아가 산에 잘 녹지 않도록 강화해줍니다. 치아가 뽀득뽀득해지며, 충치예방에 탁월합니다.

2) 알란토인 클로로 하이드록시 알루미늄(염증, 구취제거 탁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알란토인 클로로 하이드록시 알루미늄은 치주염, 치은염 예방 효능, 구취 제거, 심미 효과, 충치 예방, 미백효과, 이를 튼튼하게 유지한다는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또 이 성분은 세포 성장을 자극하여 잇몸 염증을 예방하고 통증과 부종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이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튼튼한 치아유지)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는 뼈와 치아의 주성분과 유사한 성분으로 치아의 바깥층인 법랑질층의 구성성분입니다. 치약에 함유된 이 성분은 손상된 치아 표면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질산칼륨, 염화칼륨, 인산칼륨, 염화스트론튬(시린이 예방)

법량질이 벗겨지면 상아질이 보이는데 그때부터 이가 시려옵니다. 상아세관이 흘러나오기때문이죠.

 

대부분 선물세트에 있는 치약들은 이런 성분은 아주아주아주아주 극소량으로 함유되어있거나 첨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외 미백에 좋은 과산화수소수, 잇몸질환유발균을 억제하는 UDCA, 입냄새제거제에도 있는 프로폴리스등등이 있죠.

이런성분은 모든 치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치약의 본질이었고 우리는 이런 구성성분이 첨가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너무 귀찮기에 모델명을 알면 됩니다.

흔히들, 다단계 치약들이 현란한 전문용어로 현혹하는데 근본 없습니다.

센X다인, 파로X탁스도 위의 성분이 미량있고 충분한 효과도 있습니다.

독일제로도 유명한 치약도 덴탈치약일뿐 그저 그런 수준입니다. 

위의 모든 치약들은 '의약외품'입니다. 의약품이 아니죠. 그저 치아약이 아닌 치아전용 세정제역할일 뿐입니다. 

 

국내시판중인 잇몸치료제를 구매하세요. 그게 치약형으로 나와 모두 치약인줄 알죠.

의약품이라 마트, 편의점, 인터넷에선 구매할수가 없습니다. 

 

제약회사에서 생산중인 의약품입니다. 이종회원 여러분 꼭 기억하세요.  "치약형 잇몸치료제"

이 분야 10년간 독주했던 동화제약...2020년부터 이 시장에 눈을 뜬 후발주자들 동국제약, 태극제약, 일동제약이 출시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ㅈ당장 욕실에 있는 치약 확인한번 해보세요. 의약품(약)인지, 의약외품(세정제)인지...

랜덤글 보기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스크랩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obile-c.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