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오토바이 신고방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불법 오토바이 신고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와앙 작성일 20-07-14 17:45 댓글 0

본문





컴퓨터로 해도 되고 폰 어플로 해도 됨


컴퓨터는 여기서 하면 되고 http://onetouch.police.go.kr/


폰은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다운받으면 된다. 핸드폰으로 촬영한 건 어플이 더 편하고 컴퓨터로는 블랙박스에 찍힌것들 가끔 몰아서 한번에 신고한다. 편한 걸로 신고하면 됨. 처리 기간은 1주일 이내로 빠른건 1시간 내에도 답변 옴.

어플 들어가면 이륜차 위반 부분이 따로 있음. 그거 선택해서 신고하면 됨.


1. 일단 길가다가 뭘로든 법규를 위반하는 위반충을 영상으로 찍는다.(영상 해상도보다 프레임이 중요함. 설정에서 60fps 이상 설정해)

2. 그런 다음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켜서 찍은 영상을 첨부하고 신고하면 끝. 정말 간단하다.


간혹 시간 장소 정확하지 않다고 처리 안해주는 경찰이 있는데 멍멍소리다. 영상 자체 정보로 날짜 시간 다 등록이 되기때문에 충분히 처리 가능하다. 그래도 혹시나 딴지를 걸까봐 나는 동영상 상세정보도 따로 캡쳐해서 같이 첨부한다. 어플 내부에서 영상 길이를 자를 수도 있으니 활용하도록(업로드 이후 편집가능).


찍을 때 번호판만 제대로 나오도록 신경쓰면 된다. 요즘 폰이 좋아서 웬만하면 아주 잘 찍힘.

랜덤글 보기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스크랩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obile-c.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