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물 샤워의 효능.jpg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찬물 샤워의 효능.jpg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홍홍 작성일 20-06-12 20:53 댓글 0

본문

993F5E335A28AADA18.jpg

1.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 인체에는 두가지 다른 유형의 지방조직이 존재합니다. 흰색지방은 필요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할 때 축적되는 지방입니다. 반면 갈색지방은 우리 몸을 따듯하게 유지하기 위해 열을 발생시키는 지방이며 차가운 환경에서 이 지방의 활동이 촉진됩니다. 2009년 한 실험에서는 24명의 참가자들을 확인한 결과 차가운 환경에서는 갈색지방이 15배나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년의 기간으로 환산하면 약 4kg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머리카락과 피부를 깨끗하게 합니다

뜨거운 물을 우리 몸에서 수분이 빠져가나게 해 피부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차가운 물은 피부와 두피의 모공을 조여주어 유분을 과도하게 잃지 않도록 하고 외부 오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두피의 그립력을 높여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하고 윤기있고 건강해 보이도록 합니다.


2.jpg

3. 림프순환을 촉진합니다

림프계는 우리 몸 속의 면역력을 책임지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혈액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돌아다니며 독소의 침입을 감지하고 제거합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면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고 뜨거운물로 샤워를 하면 반대로 이완됩니다. 그래서 뜨거운물로 샤워와 찬물샤워를 번갈아 하면 림프의 흐름까지 원활해지며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4. 운동 후 근육의 회복을 돕습니다

2009년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선수들이 강렬한 훈련 후 얼음물로 목욕을 하니 근육의 회복이 촉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가운 물에 노출되면 근육이 더 많은 산소와 혈액을 얻을 수 있어 세포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젖산축적을 막아 근육통을 예방합니다.

3.jpg


5.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우리 몸은 외부의 충격에 대한 반응으로 깊은 심호흡을 하게 됩니다. 찬물샤워를 하면 처음에는 숨을 쉬기 어렵지만 그 이후에는 깊은 호흡을 통해 전반적인 산소섭취량이 증가하합니다. 또한 심장박동수도 증가하여 혈류의 순환이 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6. 우울증을 완화시킵니다

찬물로 샤워는 피부의 냉점(cold receptors)을 자극하여 뇌의 말초신경 말단으로 엄청난 양의 전기자극을 보내 항우울제의 효과를 일으킵니다. 200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도한 이러한 자극은 스트레나 질병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킵니다.

4.jpg


7. 몸을 깨우고 주의력을 키워줍니다

피곤한 상태에서는 침대에서 일어난 뒤에도 정신이 몽롱합니다. 찬물 샤워는 뇌를 깨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추위의 충격에 반응해 호흡이 깊어지고 뇌로 산소가 많이 보내져 몸을 확실하게 깨워줍니다.

랜덤글 보기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스크랩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obile-c.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