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동아 의학게시판] 분당서울대병원, 2019 인공와우 설명회 外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과학동아 의학게시판] 분당서울대병원, 2019 인공와우 설명회 外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겨허헝 작성일 19-08-21 20:08 댓글 0

본문

■ 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청각재활센터가 24일 오후 2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9 인공와우 설명회'를 연다. 인공와우 이식술은 달팽이관(와우)이나 청각신경의 문제로 난청이 있는 환자의 청력을 회복시키는 치료방법이다. 심한 난청으로 인해 보청기를 착용해도 의사소통이 어려운 환자에게 청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공와우 이식 500례 달성을 기념하는 한편, 인공와우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난청 재활을 위한 최신 지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 전화(031-787-7409)로 문의하면 된다. 

■ 이대서울병원이 29일 오후 3시 지하2층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맑은 피부'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민영 이대서울병원 피부과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화(1522-7000)로 문의하면 된다. 

■ 연세대 보건대학원이 26일 오후 6시 연세대 백양누리 홀에서 블록체인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람다256과 투비코와 공동으로 '보건의료연구와 블록체인' 세미나를 연다. 보건의료 전문가와 산업관계자들이 모여 헬스케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건강관리와 질병 예측을 위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발표자인 지선하 보건대학원 교수는 수년간 유전체 연구와 코호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질병예방과 건강관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역학 전문가로서 국내외 코호트 연구와 바이오뱅크 현황을 발표한다. 

[이정아 기자  zzunga @ donga.com ] 

랜덤글 보기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스크랩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obile-c.net All rights reserved.